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

아이들과 함께 힐링공간 공주 한옥마을

반응형

여름방학을 맞이해 외갓집에
놀러간 별빛형제,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
사람이 많지 않아서 깨끗하고 한적한
요즘시기에 적절한
충남 공주에 위치한
한옥마을을 소개할게요!

공주 한옥마을


저희는 숙박하러 온게 아니라 지인소개를 받아
아이들 데리고 그냥 놀러온건데 와서 보니까
머무르고 싶더라구요,
다음에는 숙박을 꼭 이용해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숙박비는 참고하시라고 올릴게요.

한옥마을 숙박비


이곳은 공주에 있는 한옥마을 !
입구에 들어서면 이렇게 큰 연잎들이 펼쳐져 있는
작은 연못이 있어요.
공간들을 정갈하고 한옥의 특색에 맞게
잘 꾸며 놓아서 여기저기 사진찍어도
예쁘게 나옵니다.

공주 한옥마을 연못가

연잎들이 정말 많죠?
크기도 크고 많기도 많아요 ㅎ

물레방아도 있어서
아이들이 신기해 했어요.
물레방아는 어떤용도로 만들어졌냐는
아들의 질문에
엄마가 사실 정확히 모르겠는,,ㅜ
ㅋㅋㅋㅋ
대충 얼버무리고

역사체험 놀이터

바로 숲속에 있는 역사체험놀이터
미끄럼틀이 아주 크고 넓직하죠,
이건 비치해둔 비료푸대를 깔고
썰매타듯이 타고 내려오는거예요 ㅎㅎ
어릴적 눈썰매 추억이 돋았어요.
생각보다 습해서 그런지
빡빡한 감이 없지않았고,
장마기간인지라 비맞은 비료푸대를
이용했더니 엉덩이 다 젖었습니다 ㅜ

옆에서 보니 풍경이 참
아름다웠어요.
아들은 빡빡하지만 재미있다며
무한반복중 ㅎㅎ

놀이터에 미끄럼틀을 비롯
몇가지 놀거리가 있어요.

트램플린(?)도 있고,

대부분 숲속이라 그런지
목재로 만들어진 놀이터 입니다.

계단으로 총총총 내려가보면
그네와 널뛰기가 있어요.
널뛰기는 전통놀이 인지라
아이들에게 생소하고
또 하는 방법을 잘 몰라서
제가 아들에게 가르쳐 주었는데
정작 저도 잘 못타겠더라구요 ㅎㅎ

나무로 만들어진 그네

숲속에 있는 놀이터에서
좋은 공기 마시며
한참을 놀다가
족욕체험장으로 가보았어요.

이곳은 주차장과 가까이에 있고
입구쪽에 이정표가 바로 보입니다.

한옥마을 족욕체험장

들어가기전에 열체크 필수!
마스크착용 필수입니다.
가격은 무료^^

안쪽으로 들어서면족욕체험장 입구에
발씻는곳이 있어요.깨끗하게 싹싹씻고
족욕체험 시작!
길게 만들어진 족욕시설,
물은 온수라 뜨거웠어요^^
통유리창 밖으로 예쁜 꽃들도 구경하고
신선놀이가 따로 없네요 ㅎ

메리골드


족욕체험장 옆쪽에 북스테이가 있어요.
사진은 안찍었는데 방이 여러채가 있고
그 안에서 책도 있고
보드게임도 구비되어 있었어요.
공주 한옥마을



둘러보면서 이곳은 나중에
따로 혼자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용하게 머물고 싶은 공간,
공주 한옥마을 이였습니다.



반응형

'여행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휘닉스평창 호텔3층 조식 -온도-  (4) 2020.08.13
평창 휘닉스파크 ‘로얄스위트7인실’ 객실컨디션  (2) 2020.08.10
오키나와2017_04.  (0) 2020.07.03
오키나와2017_3.  (2) 2020.07.02
오키나와2017_02.  (1) 2020.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