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도서

파타고니아_ 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

반응형

지난번 최인아 책방을 갔다가
구입한 ‘파타고니아-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
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책을 고른 이유는 단순했지요.
요즘 사람들이 많이 읽는 것 같아서 ㅎㅎㅎ
부끄러운 사실은 장르도 모르고 샀어요,,

2020/09/24 - [추천도서] - 선릉역 서점 최인아 책방

파타고니아_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

지은이 이본쉬나드를 소개하자면
‘전설적인 등반가,서퍼,환경운동가이자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파타고니아 인코퍼레이티드의
설립자 겸 소유자라고 합니다.
멋지네요..

“7세대를 내다보고,유지할 수 있는
속도로만 성장하라!”
요즘같은 시대엔 변화가 너무 빨라서
성장속도 역시 급격히 빠르고
또 빠른걸 추구하는 추세인데...
“유지할 수 있는 속도로만 성장하라”
이런 사고와 신념이 너무 빠른것만
추구하고 빨리 성장해야 성공한 것 처럼
여겨지는 지금 현실에 상반되는
파타고니아의 뚜렷한 신념이 진정한 스웩이네요.
박수를 보내고 싶어졌어요.

추천사

책 넘기자 마자 아내에게 이 책을 바친다는...
부럽네요 ㅋㅋ 멋있어요ㅋㅋ

목차

책 목차는 파타고니아의 설립배경과 과정을 담은
1.역사
파타고니아의 경영철학을 담은
2.철학
으로 나뉘어 집니다.


자연을 사랑하고 회사의 이익보다
환경보호에 초점을 두고
뚜렷한 신념을 고수하며 이를 지켜나가는 과정을
세세하게 기록해 놓았습니다.

성장,이익만 쫓아가는
이미지메이킹하며 쇼만 하다 끝나는
기존 대부분의 기업과는 다른
진짜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이였네요.
가수 이효리씨가 이 파티고니아의 티셔츠를
입고 나와서 그 후로 국내에서도
유명세를 타고 있는 브랜드,

‘이 자켓을 사지 마세요’

유명한 광고죠,,
이 자켓을 사지 마세요.
이 자켓 한벌을 만들기 위해
어느정도의 자원이 필요하고 환경오염에
영향을 주는지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서 일어나는
유전자 변형의 심각한 상태를 이야기 하고 있어요.
일반연어보다 2배 빠른 속도로 자라나는 연어유전자,
세포 하나하나에 살충제가 들어있는 변형옥수수,
등등..심각합니다 ㅠ

사라지지 않는 플라스틱,
점점 작아지는 미세 플라스틱
결국 먹이사슬 안으로 들어가는 미세 플라스틱
이제 저렇게 오염된 환경이
대중매체를 통해 많이 보여지고 있어요.
이런 심각성을 알면서도
편한맛에 플라스틱을 자주 사용하는
제가 좀 부끄러워 집니다.
경각심을 가지고 나하나쯤이야 하는 생각을 버려야죠.

환경에 투표하라는 광고,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 살아갈 우리와 더불어
후 세대를 위해 환경을 생각해야 겠습니다.

돈만 쫓아가는, 너무 변화가 빠른 지금
이런 기업이 있다는 사실만으로
위로가 되네요.
이 책은 많은 좀 더 사람들이 같이 공유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절실하게 들었네요^^

최근에 본 뉴스에서 독성이 가득한
노란색 희귀문어가 국내에서 포획되었다는
사진과 소식을 접했습니다 ㅠ
역시 오염된 환경때문에
독성이 가득한 문어로 변형된 모습을 보고
경악했어요..

초등학교 때부터 자연보호/환경보호
포스터도 많이 그려가며 교육을 받아 왔지만
생각해 보니 저를 비롯해 주변에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은
거의 못본것 같네요.

오늘부터는 작은 실천이라도 해보는 걸로 ㅋㅋㅋ
지루한 글을 끝까지 읽으신 분들
복받으실 거예요 ㅋㅋ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에 또또 놀러와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