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도서

<부자만들기> 존리의 금융 문맹탈출

반응형

금융문맹인의 1인으로서
문득 자산관리에 관심이 생겼고,
주식이라면 우선 안전하지 않은
부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저는
이것을 극복하고 투자에 대한 기본지식부터
쌓고 싶어서 검색검색 알아보고
<존리의 금융 문맹 탈출>
이라는 책을 구입했습니다.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

이 책의 정가 가격은 16,000원
저는 온라인 서점 <알라딘>에서
16,000-> 14,400원에 구입했습니다.
책 리뷰를 보니 금융에 대한 지식이 없는
저같은 사람도 이해하기 쉽고
쏙쏙 들어오도록 풀이해서 좋은평이 많더라구요.
음...저는 금융쪽은 정말 누구보다도
지식이 없기에...쉬운책이 정답이죠 ㅋㅋㅋ

매일 조금씩 부자가 되기 위한 세걸음
자각->태도변화->액션플랜
그렇다면 저는 두번째 단계까지는 간것 같습니다 ㅋㅋ
액션 플랜만 하면 저는 부자가 되는건가요!!!??

책페이지를 넘겨보니
이렇게 기분좋은 사인이 있네요 ㅎㅎ
“꼭 부자 되세요.”
시작부터 기분이 좋은 책입니다.
이 책 저자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이름:존리>
2014년 미국생활을 접고 그간 배운 선진국의
경영철학과 그의 소신을 접목한 혁신적인 리더십이
기업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보여주고 싶어서 귀국길에 올랐다고 합니다.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자이고
대표를 맡은 이후 한국의 투자문화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꾸기 위해
버스투어를 진행하여 5년여간 약 1,000여건의
강의를 통해 4만여명을 만났고,
유튜브를 개설하여 각계각층의 사람들에게
금융문맹 탈피를 설파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외에 여러가지 활약이 있는데
그부분은 책에서 보시길...
너무 길어서 손이 아파요 ㅋㅋㅋㅋ

목차

목차를 보시면
1부 / 2부 / 3부
이렇게 세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제 1부 금융문맹 탈출
제2부 금융문맹 탈출과 주식투자
제 3부 액션플랜: 투자하기 가장 좋은때는 바로지금.

책 속의 등장인물

등장인물을 설명하고 있네요.
거의 존리의 강연이라고 보시면 되요.
아주 귀에 쏙쏙들어오게
누구에게나 쉽게 술술 읽힙니다.
왜냐!! 저에게 술술 읽혔거든요 ㅋㅋ
음...

주식투자=회사와 동업하는 것
이 대목에서 주식에 대한 편견이 깨지더라구요.
아...투기가 아니고 회사와 동업이구나,

애니매이션으로 더 이해하기 쉽게
조목조목 금융의 기본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
주식과 펀드의 차이를
오늘 알았습니다 ㅋㅋㅋ창피하지만요,
분명 저같은 분이 계시리라 믿어요 ㅋㅋ

어딜가나 나올법한 말이죠,
“늘 긍정적이여야 한다”
알면서도 이부분은 쉽지않죠 ㅎ
그런데 미국부자들를 조사한 결과
긍정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들이
부자일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부자는 어떨런지..
어쨋든 투자에 관련해서는 내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막연한 긍정은 위험할 것 같고
저는 그냥
제 상황에 맞게 공부하면서 긍정적인 마인드로
수입의 10%정도 투자해야지
하고 마음먹었습니다.

저는 투자를 시작하게 된다면(소액일텐지만)
미국주식이 당연히 안전하고 나중에
수익을 안겨줄 것 이라고 생각했지만
책 저자는 한국주식의 장점에 대해서도
여러번 거듭 설명하고 있어요.
한국주식이 가격도 착하고 전망이 있어서
장기적으로 볼때 프리미엄으로 거래되는
날이 올거라고 합니다.
미국주식을 살지 한국주식을 살지는
오롯이 개개인의 선택에 달려있기 때문에
이건 스스로 공부하고 판단해야 할 몫이네요 ㅋ
주식에 뛰어들기 전에
무조건 공부를 충분히 하고 시작하라고 해요.
제 생각에도 그게 맞는말이듯..

그리고 투자는
장기투자를 목적으로 하라고
이것도 정말 많이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가장 처음에 나온
주식투자=회사와 동업하는 것
이 대목과 맞물리는 것 같아요.

책을 오늘 배송받았는데
몇시간만에 완독했습니다.
한시간 강연 듣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ㅎㅎ
금융문맹인인 저에게는 아주 유익한 책이였어요.
마지막단계 실행만 남았는데
실행전에 더 열심히 공부를 해봐야 겠어요.
ㅎㅎ
그럼 오늘도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리고
다들 부자되세요!!!!!!!!!!!!!


반응형